‘통 큰 용기’로 펼친, 전 세계 ‘통큰용기 챌린지'
“해봤어요? 생각보다 쉽던데요?”
사실 처음 도전할 때는 대부분의 참여자가 가게 앞에서 머뭇머뭇했다고 한다. 포장 용기가 한편에 마련돼 있어 집에서 가져온 그릇을 내미는 것이 민망했다고. 또한 가게 사장님들이 싫어할 수도 있기에 선뜻 말을 못했단다. 챌린지 이름처럼 ‘통 큰 용기’가 필요한 건 사실이다. 하지만 시도하는 순간 모든 게 순탄해졌다는 후문이다. 오히려 사장님들이 반기며 “좋은 일 하네요” 덕담을 하고, 덤까지 얹어주었다고 한다.
챌린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한 게시물이 쏟아졌다. 파·오이, 사과·망고 등의 각종 채소와 과일, 치킨·빵·커피·아이스크림, 짬뽕·곰탕·떡볶이·이름을 알 수 없는 각국 국물 요리, 생닭·소고기·해산물, 각종 반찬 등 다회용기에 담긴 전 세계 먹거리 사진이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캠페인 기간 동안 1,089건이 올라왔다. 간간이 시장이나 마트 풍경도 담겨 세계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참여 국가도 다양하다. 국내는 물론 미국, 영국, 베트남, 페루, 독일, 태국, 뉴질랜드, 사모아, 잠비아, 헝가리 등 24개국에서 참여했는데 베트남, 브라질, 독일에서 올라온 게시물이 유독 많았다. 전 세계 많은 이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캠페인에 동참했다는 것이 무엇보다 뜻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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